여름의 레몬 바바루아

발뮤다 키친팀

레몬과 생크림, 우유가 만나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바바루아입니다. 마무리로 레몬 젤리를 곁들이면 청량감이 가득한 여름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레인지로 쉽고 간단하게 디저트를 만들어 보세요.

발뮤다 키친팀

재료 5~6개분

바바 로아

그래뉴당/설탕 80g
계란 노른자 3개
젤라틴 가루 10g
4큰술
우유 250ml
생크림 150ml
레몬 껍질 1개분
레몬즙 2개분(50~60ml)

 

레몬 젤리

그래뉴당/설탕 4큰술
4큰술
레몬즙 1개(20~30ml)

 

민트잎 기호에 맞게 (적당량)

 

*젤라틴 가루는 바바루아와 레몬 젤리에 모두 사용됩니다.
*재료는 190ml용기 절반의 양을 기준으로 5-6개분입니다. 

조리방법 조리 시간 30분

계량기와 도구를 먼저 준비한다. 레몬은 즙을 짜낸 후 바바루아용과 레몬 젤리용으로 나누어 준비한다.

먼저 젤라틴을 녹인다. 내열 용기에 젤라틴 가루 10g과 물 4큰술을 넣고 섞은 후 레인지로 가열한다. (수동 모드 600W 40초)

Point
  • 젤라틴 용액은 레몬 젤리(1큰술)과 바바루아(나머지)로 나누어 사용합니다.

별도의 내열 용기에 레몬 젤리용 물 과 그래뉴당을 넣고 레인지로 녹인다. (수동 모드 600W 1분)

3에 2의 젤라틴 용액을 1큰술 넣고, 1에서 준비한 레몬즙 1개분을 넣고 잘 섞은 뒤, 용기에서 3시간 이상 식혀 굳힌다.

Point
  • 장식용 젤리는 두껍게 만들어 주사위 모양으로 자르거나 얇게 만들어 잘게 으깹니다. 장식 방법에 맞는 용기를 사용하세요.

바바루아를 만든다. 내열 용기에 우유를 넣어 레인지에 데운다. (수동 모드 600W 1분30초)

그릇에 그래뉴당과 노른자를 넣고 거품기로 뽀얗게 섞일 때까지 40초 정도 빠르게 저어준다.

6에 5에서 데운 우유를 조금씩 넣으며 섞는다.

7을 얼음 물이 담긴 볼 위에 얹고 2의 남은 젤라틴 용액에 레몬 껍질, 1의 레몬즙 2개분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3분 정도 섞는다.

Point
  • 9의 생크림 거품을 내는 동안에도 그릇을 얼음물 위에 포갠 채 두세요.

그릇에 생크림을 넣고 거품을 낸다. (6분 거품 내기)

Point
  • 생크림의 점도는 거품기로 들어 올렸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걸쭉하게 들어올려지는 정도면 완성입니다.

8에 9를 넣고 가볍게 섞어 틀에 부은 후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식힌다.

Point
  • 컵에 소분하거나 바바루아용 틀 외에 사각형 모양의 틀을 활용해도 좋다.

레몬 젤리와 바바루아를 충분히 차갑게한 후, 레몬 젤리를 바바루아 위에 올리면 된다.
※레몬 젤리를 주사위 모양으로 자르거나 포크로 으깨 취향에 맞게 장식하세요.

699,000

BuyNow
BALMUDA The Range BuyNow